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마케팅/영상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끝없는 갑질-탑승객보고 삿대질하는 승무원

728x90
반응형

승객 강제 퇴출로 인종 차별 논란을 빚었던 미국 항공사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이번엔 유모차로 여성 승객을 때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또 구설수에 올랐다.

  

유모차를 뺏긴 뒤부터 촬영된 이 영상은 아기를 손에 안은 한 여성이 울고 있는 장면이 담겼다. “유모차를 돌려달라”고 호소하는 여성 앞에 한 남성 탑승객이 나타나 “당신에게 유모차로 그렇게 한 승무원이 누구냐?”고 물었고, 다른 탑승객이 “그가 저 여성의 얼굴을 유모차로 때렸다”고 말한다. 

약 1분 뒤 유모차를 빼앗아 간 것으로 추정되는 승무원이 등장하자, 남성 탑승객이 일어나 “이봐, 당신 나한테 그렇게 하면 완전히 패버릴 것”이라며 여성의 편을 들었다. 승무원이 “당신은 빠지라”고 외치자, 남성이 다가가 “나를 쳐봐라. 당신은 아기를 다치게 할 뻔했다. 이번 일은 영상으로 찍혀 뉴스에 나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은 “여성을 포함한 온 가족을 무사히 비행기 밖으로 데려 나왔고, 다른 비행기의 일등석으로 옮겨 여행을 도왔다”며 이번 일에 대해 여성과 탑승객들에게 사죄를 표했다. 또 회사는 이번 사건을 철저히 조사하는 중이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영화에서 나오는 한 장면을 보는듯하다. 과대망상에 걸린듯 손님들에게 갑질하는 승무원의 모습이 마치 연기를 하는 듯하다. 단지 연기라기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영상속 장면은 정말 실감난다. 울고 있는 여성이 안고 있는 아기의 표정은 뭔지 모르지만 엄마의 우는 표정을 보고 커다란 충격으로 기억되는게 안타까울 따름이다.   

<출처 - 코리아헤럴드>

또다른영상 유나이티드항공 오버부킹


<출처-병수TV>



728x90
반응형